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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▶ Unity Introduction

1-5. 유니티 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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씬 기즈모

 

씬 기즈모: 씬 우측 상단의 큐브에 붙어있는 3가지 색의 화살표를 일컷는 말.

 

씬 기즈모의 역할

 

- 현재 씬을 바라보는 방향을 알기 쉽게 표시한다.

- 씬 카메라를 지정한 방형으로 빠르게 전환한다.

 

씬 기즈모의 중앙에는 큐브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이는 투영 전환 버튼이다.

투영 전환버튼을 클릭해 씬 카메라의 투영을 원근 또는 등각으로 전환할 수 있다.

 

원근 모드 멀리 있는 물체는 작게, 가까이 있는 물체는 크게 보이도록 (원근법) 적용한 모드.
등각 모드 멀리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가 똑같은 크기로 보이도록 하는 모드. 물체사이의 크기 비교가 용이하다.

2. 씬 플레이 버튼

플레이 버튼 현재 씬을 시작하거나 종료한다.
일시정지 버튼 현재 플레이 중인 씬을 일시정지한다.
스텝 버튼 게임 시간을 한 프레임만큼 진행한다.

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파란색으로 바뀌며 씬을 실행하고 게임을 실행하는 플레이 모드가 되며, 재클릭 시 현재 재생되는 씬이 종료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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