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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▶ Unity Introduction

1-4.유니티 오브젝트 시점 변경 및 편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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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씬 카메라 모드 변경하기: 시점 변경

플라이스루 모드 핸드 모드에서 우클릭을 하면 플라이스루 모드가 실행된다. WASD로 씬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다.
(마치 게임 관전자 모드와 비슷하다.)
궤도 모드 맥 기준, option 버튼과 좌클릭을 함께 누른 후 드레그하면 궤도 모드가 활성화된다. 씬 창 중심에 있는 물체를 기준으로 카메라가 공전한다. 이는 우클릭의 효과와 같다.

2. 평행이동

평행이동 좌표계

씬 창에서 선책한 게임 오브젝트에 나타나는 화살표가 평행이동 툴이다(W를 누르면 활성화 된다).

해당 화살표를 클릭하여 오브젝트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.

빨간색: X축 초록색: Z축 초록색: Y축

 

3. 회전 및 스케일

 

회전 툴 실행: 회전축은 평행이동과 같다.
스케일 툴 실행: 각 좌표계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.

 

4. 트랜스폼 툴 및 인스펙터

좌측 사진이 트랜스폼 툴을 실행했을 때의 사진이다. 트랜스폼툴은 1,2,3번의 툴을 모두 합친 형태로 한번에 조절이 가능하다.

인스펙터를 보면 오브젝트의 값들이 툴 실행하다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. 인스펙터를 이용해 정교한 설정이 가능하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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