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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▶ Unity Introduction

1-2. Unity 프로젝트 생성 및 용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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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1>  프로젝트 생성하기

 유니티 허브에서 유니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, [프로젝트]에서 [추가]를 클릭한다.

 

프로젝트 생성

[생성]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.

새로 생성된 프로젝트

<2> 오브젝트 생성

하이어라키: 현재 scene의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들이 표시됨.

 

> Main object: 플레이어가 볼 화면을 생성한다.

> Directional Light: 씬의 빛을 만든다.

 
 

하이어라키에서 [+] 버튼을 누르고 다음과 같이 큐브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큐브 오브젝트가 생성된다.  

 

 

오브젝트 화면

우측의 하이러라키에서 plane오브젝트를 만들면 바닥이 생성된다. (하이어라키 > + 버튼 > 3D Object > Plane)

동시에 하이어라키에 오브젝트가 새로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.

 

 

좌측의 설정창(인스펙터)에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.

 

용어 설명

  • 인스펙터 창: 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와 컴포넌트가 나열되는 곳이다.
  • 컴포넌트: 게임 오브젝트 중 다양한 부품들을 일컫는 말.
  • 트랜스폼 컴포넌트: 3D 공간에서의 위치를 결정하는 컴포넌트.
  • 리지드바디 컴포넌트: 게임 오브젝트가 물리와 중력의 영향을 받게 하는 컴포넌트.

 

리지드 바디 컴포넌트 추가하기

 

인스펙터 창에서

Add Component
> Physics
> Rigidbody 클릭
인스펙터 창







리지드바디를 이용하여 큐브 블록이 떨어지는 씬 만들기

 

리지드바디를 추가하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큐브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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