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▶ Unity Introduction
1-5. 유니티 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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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 12. 26. 00: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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씬 기즈모
씬 기즈모: 씬 우측 상단의 큐브에 붙어있는 3가지 색의 화살표를 일컷는 말.
씬 기즈모의 역할
- 현재 씬을 바라보는 방향을 알기 쉽게 표시한다.
- 씬 카메라를 지정한 방형으로 빠르게 전환한다.
씬 기즈모의 중앙에는 큐브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이는 투영 전환 버튼이다.
투영 전환버튼을 클릭해 씬 카메라의 투영을 원근 또는 등각으로 전환할 수 있다.
원근 모드 | 멀리 있는 물체는 작게, 가까이 있는 물체는 크게 보이도록 (원근법) 적용한 모드. |
등각 모드 | 멀리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가 똑같은 크기로 보이도록 하는 모드. 물체사이의 크기 비교가 용이하다. |
2. 씬 플레이 버튼
플레이 버튼 | 현재 씬을 시작하거나 종료한다. |
일시정지 버튼 | 현재 플레이 중인 씬을 일시정지한다. |
스텝 버튼 | 게임 시간을 한 프레임만큼 진행한다. |
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파란색으로 바뀌며 씬을 실행하고 게임을 실행하는 플레이 모드가 되며, 재클릭 시 현재 재생되는 씬이 종료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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