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▶ Unity Introduction
1-2. Unity 프로젝트 생성 및 용어
old-cast1e
2021. 12. 25. 20:3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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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1> 프로젝트 생성하기
유니티 허브에서 유니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, [프로젝트]에서 [추가]를 클릭한다.
[생성]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.
<2> 오브젝트 생성
하이어라키: 현재 scene의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들이 표시됨.
> Main object: 플레이어가 볼 화면을 생성한다.
> Directional Light: 씬의 빛을 만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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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이어라키에서 [+] 버튼을 누르고 다음과 같이 큐브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큐브 오브젝트가 생성된다.
우측의 하이러라키에서 plane오브젝트를 만들면 바닥이 생성된다. (하이어라키 > + 버튼 > 3D Object > Plane)
동시에 하이어라키에 오브젝트가 새로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.
좌측의 설정창(인스펙터)에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.
용어 설명
- 인스펙터 창: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와 컴포넌트가 나열되는 곳이다.
- 컴포넌트: 게임 오브젝트 중 다양한 부품들을 일컫는 말.
- 트랜스폼 컴포넌트: 3D 공간에서의 위치를 결정하는 컴포넌트.
- 리지드바디 컴포넌트: 게임 오브젝트가 물리와 중력의 영향을 받게 하는 컴포넌트.
리지드 바디 컴포넌트 추가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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![]() Add Component > Physics > Rigidbody 클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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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지드바디를 이용하여 큐브 블록이 떨어지는 씬 만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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